울주세계산악영화제와 시청자미디어재단 울산시청자미디어센터가 공동으로 주최하는 미디어 교육·제작 프로그램 ‘2021 울주멘터리(Uljumentary·울주와 다큐멘터리의 합성어)’의 참가자를 모집한다.
‘울주멘터리’는 울주와 다큐멘터리의 합성어로 울주의 문화 콘텐츠 확보 및 개발과 지역 영상 제작인력 발굴을 위해 기획된 프로그램이다.
모집 대상은 다큐멘터리 제작에 관심이 있는 단체나 개인이며 울산 3팀, 타 지역 1팀을 선발한다.
4팀은 울주의 이야기를 소재로 한 15분 정도의 다큐멘터리를 내년 2월 말까지 제작하면 된다. 제작에는 팀별로 영화·영상 제작부문의 전문가인 멘토 1인이 함께한다. 또 팀당 150만원의 제작비, 울산시청자미디어센터가 제공하는 교육, 편집 과정의 시설과 장비를 지원받을 수 있다.
모집기간은 오는 6일까지며 지원방법은 울주세계산악영화제 홈페이지(www.umff.kr)에서 ‘울주멘터리’ 지원서를 내려받은 뒤 작성해 전자우편(umff.programming@gmail.com)으로 접수하면 된다.
제작 계획서 심사와 면접을 거쳐 오는 10일 영화제 홈페이지에서 선정팀을 발표할 예정이다.
제작 결과물은 제6회 울주세계산악영화제에서 상영되며 국내외 영화제 경쟁부문에 출품될 수 있도록 지원된다. 문의 ☎960-7035. 김보은 기자
출처 : 울산제일일보(http://www.ujeil.com)